본문 바로가기

music

Veruca Salt - Eight Arms to Hold You (1997)




찰리와 초코렛공장 등장인물 베루카 솔트의 이름을 딴 그룹 베루카 솔트의 2집 앨범.
일단 여자둘, 남자둘이라는 구성이 아저씨들만 모여있는 밴드보단 상큼한 첫인상을 줌과 동시에 반반한 언니둘을 내세워 관심을 끌어보려는 상업적인 의도를 의심케한다.

근데 이 두명의 언니들을 그저 얼굴마담정도로 생각하면 안될것이 밴드내에서 트윈보컬&트윈기타를 담당하심은 물론 모든곡을 둘이서 만든다는 사실이다.
한마디로 둘의 비중이 매우크고 나머지 남자멤버 둘이 오히려 들러리수준이라는것인데,
더 의외인건 이들이 원래 추구하던 방향이 인디/마이너 계통이었다는것이고 실제 데뷔앨범도 소규모 인디레이블에서 발매했다.

근데 또 웃긴건 이런 배경속에서 내놓은 결과물은 전혀 마이너하지않은 대중적인 얼터/펑크락 스타일이었다는것.
뭐 마이너하건 메이저하건 일단 눈길이 갈만한 요건을 갖춘 밴드이고 곡들도 평범하지만 경쾌하고 부담없이 들을만하다.
Seether가 히트한 데뷔앨범도 괜찮긴한데 당시 녹음환경이 열악했던 탓인지 음질이 별로 안좋다.
반면 데뷔앨범으로 성공한 후 메이저 레이블로 옮겨 발매한 2집은 녹음상태가 많이 좋아져서 훨씬 듣기 좋다.
이 앨범 히트곡인 Volcano Girls가 아마 가장 많이 알려진 곡일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