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Type O Negative - Bloody Kisses (1993)




고등학교 시절 음감실에서 시간을 때우다가 심상치않은 뮤비를 보게 됐다.
굵직하고 느끼한 목소리의 떡대가 콘트라베이스를 메고 눈알을 뒤집어까며 노래를 하는데 어둡고 칙칙한 분위기가 장난이 아니었다.

그곡이 바로 이 앨범에 실린 타입 오 네가티브의 명곡 Black No.1이었는데 그 음산하면서도 박력있는 모습에 반해 앨범을 사버렸다.
느릿한 템포와 어둡고 묵직한 고딕 분위기에 스래쉬메탈의 느낌이 나는 리프도 종종 섞여있고 어떤부분에선 뉴에이지스러운 느낌도 있다.
이 앨범의 또다른 히트곡인 Christian Woman의 뮤비도 노골적이고 난감한데 이들의 음악에 성적인 코드가 상당부분 내포되어 있음을 알 수 있다.
자켓사진부터 어느정도 삘이 오지만 처음 CD를 사서 틀었을때 난데없이 여자 신음소리가 나와서 깜짝놀랐었다. 집에 식구들 다 있었는데.. 쩝.
실제로 보컬 피터 스틸은 가장 섹시한 락커로 종종 뽑히기도했는데 홀딱벗고 성인잡지 표지모델로 등장하기도 했다.

하지만 이들의 묘한 분위기의 매력도 점점 익숙해지고 다시 시큰둥해지고나니 음악 역시 식상해지고 말았다.
때문에 다음 앨범부터는 별다른 느낌을 받지못했지만 타입 오 네가티브를 처음 접한 이 앨범의 첫인상은 정말 강렬한것이었다.

그리고 아마 처음에 뮤비를 보지않고 음악으로만 들었더라면 그 느낌의 반도 와닿지 않았을거라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