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ardware

베이스어스 모니터 LED 조명

박스샷. 해외 발송 물건으로 샀더니 박스에 테이프가 지저분하게 붙어 있었지만 박스는 버릴거니 상관 없다.
박스 안에는 스티로폼으로 다시 보호되어 있다.
구성품은 제품 본체와 USB 전원 케이블, 제품 설명서 및 거지 같은 스티커 등
중국어는 모르겠지만 2800K, 4000K, 5500K 세 가지 색온도를 지원하고, 5V 1A 5W 전원을 사용한다는 건 알 수 있다.
모니터에 물리는 부분은 스크래치 나지않게 실리콘 처리 되어있다.
USB 전원 연결. 5W짜리기 때문에 사실 C타입의 의미는 없어 보인다.
32인치 커브드 모니터엔 사실상 걸치기에 가까운 형태로 장착 가능한데 쉽게 떨어지지 않을 정도로는 고정 된다.
2800K(전구색)
4000K 주백색
5500K 주광색

 

밤이나 아침 일찍 컴퓨터 할 때 방에 불 켜기엔 너무 밝고, 끄자니 또 너무 어둡다는 생각을 자주 했었는데, 이런 모니터용 조명이 있다는 걸 최근에야 알게 돼서 구입했다.

일반 책상용 스탠드 조명의 경우 위치 등의 문제로 모니터에 빛이 반사되기 때문에 잘 쓰지 않게 되는데, 이건 모니터 바로 위에 부착하고 비대칭으로 모니터 화면을 제외하고 빛을 비추는 구조라 반사되거나 눈부심 현상이 없다.

조명의 가로길이는 약 45cm로 32인치 모니터에 장착하기에도 부족하지 않은 사이즈인데, 내 모니터처럼 커브드에 두께가 좀 있는 경우 다소 불안정하게 걸치는 형태로 장착된다.(그래도 혼자 떨어질 정도는 아님)

조작도 터치로 간단하게 되고 세 가지 색온도 외에 밝기 조절도 가능하긴 한데 어차피 5W짜리 전원 쓰는 LED 전구라 가장 밝게 해 놓아도 그렇게 밝진 않다.(최대 밝기로 고정 사용)

이제 2주 정도 사용했는데 컴퓨터 할 땐 무조건 켜놓을 정도로 잘 쓰고 있다.

데스크톱용 모니터 말고도 노트북에 부착해 쓰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서 하나 더 구입할까 생각 중이다.